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당황스런 '어쩔티비' 뜻과 대처방법

by ▤☜◑αΩ 2022. 1. 12.

'어쩔티비'는 무슨 말일까

초딩들이 많이 쓴다는 어쩔티비, 대체 무슨 말이고 언제 쓰는 걸까요? 유튜브나 sns에서 꽤나 전부터 보이는 말인데 어쩔티비를 왜 쓰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상대방을 열받게 하는 말인지 '어쩔티비 방어', '어쩔티비 대처법' 등의 검색어가 연관으로 뜨네요. 방어를 해야할만큼 열받게 하는 말인가봐요ㅎㅎ 언제 주로 쓰는 말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어쩌라고

간단하게 말하면 '어쩌라고'라는 말의 다음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이젠 유튜브를 주로 보고, 찾는 때이잖아요. ㅇㅇ티비 등의 이름으로 채널명을 많이 만들다보니 이런 이름에서 유래된거라고 하네요. 어쩔티비라는 말은 띠껍고 짜증섞인 어투로 말하면 된다고 해요.

저쩔티비

sns에-돌아다니는-어쩔티비-대처법
출처 sns캡쳐

'어쩔티비'라고 상대가 말한다면 '저쩔티비'라고 받아치거나 어쩔세탁기, 어쩔컴퓨터 등 같은 전자기기로 받아치라고 합니다ㅎㅎㅎㅎ 어쩔 뒤에 붙는 단어로 말싸움을 한다던데.. 서로 빈정상하게 하는 말을 주고받는 것 같아요. 얼마전에 snl신혜선 '열일곱이지만 서른입니다'에 어쩔티비로 말싸움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진짜 저런 말들을 쏟아내더라구요. 현실에서 하는 말들인가 싶은걸보니 저는 늙었나봅니다.

snl코리아-신혜선이-출연한-열입곱이지만서른입니다에서-어쩔티비로-말싸움하는-장면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