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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패스로 전자출입명부 의무. 설치방법 따라만 하세요.(직원 아이디까지)

by ▤☜◑αΩ 2022. 1. 3.

2021.12.16 - [각종이슈] - 다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 미접종자 식당/카페 이용까지

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화

백신 패스, 방역 패스가 시작되면서 각종 시설에서 QR코드로 출입자를 기록하는 전자출입명부가 의무화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식당, 카페 기준 4인까지 모임이 허용되면서 미접종자는 1인까지 가능했지만, 현재는 미접종자는 단독으로만 입장 가능하고, 4인까지의 구성은 접종자이면서 유효기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사람들로만 가능합니다. 이런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이용자는 10만 원, 사업자는 최대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더라도 전자출입명부를 설치하셔서 방문자에게 QR코드 인증을 요청하셔야겠습니다.

 

방역콜, 안심콜로 출입기록이 가능하지만, 이 방법은 백신 접종 유무와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는지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는 전자출입명부가 꼭 있어야 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수기 명부 기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자출입명부 설치 방법

설치 전 필요 준비물
- 스마트폰(공기계나 태블릿 PC 가능)
- 스마트폰이 데이터나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 환경
- 사업장에서 사용한다면 사업자 번호와 사업자등록증 사진
- 사장님의 휴대폰 본인 인증

전자출입명부 설치는 매우 간단하니 아래 사진들을 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전자출입명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스마트폰(공기계나 태블릿 PC 가능)을 준비하고 당연히 인터넷이나 와이파이(Wi-Fi)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전자출입명부를 검색하여 KI-Pass를 다운로드하여줍니다.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해주면 접근 권한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QR코드 인증을 위해서 카메라 접근 허용이 필요하니 허용해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전자출입명부-검색한-화면전자출입명부-설치후-실행하면-나오는-접근권한-요청

처음 설치하시는 분이라면 하단에 사업자 신규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 사업장이 아닌 시설에서는 사업자등록번호 없음에 체크해주시고 나머지 정보들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사업장에서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사업자등록증 사진을 첨부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입력하는 부분 중에서 업종선택을 누르시면 중점관리시설과 일반관리시설로 나눠져 있습니다. 아래 예시와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것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전자출입명부-실행-첫화면전자출입명부-사업자-신규등록-정보-입력창전자출입명부-신규사업자-업종-선택

 

사업자 등록정보를 입력 완료하시고 등록을 눌러주시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주셔야합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해줍니다. 이후 관리자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시설 등록 승인 대기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승인이 완료되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사업장은 서둘러 설치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자출입명부-가입시-휴대폰-본인인증-화면전자출입명부-관리자-등록-화면

전자출입명부 사용 방법과 직원 추가 등록

승인이 완료되면 가입하셨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QR코드 스캔을 눌러주면 바로 출입자 QR코드 스캔이 가능하고, 일일 방문자 조회로 방문자와 접종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계가 없이 근무자의 휴대폰으로 직접 QR코드를 스캔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이 경우 QR코드 스캔할 직원 추가 등록 버튼을 누르시고 직원의 이름과 아이디를 만드시면 직원들은 전자출입명부 어플을 설치하고, 사장님이 만들어주신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해당 사업장의 출입 명부 기록을 같이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백신 패스, 방역 패스로 의무화된 전자출입명부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자출입명부-홈화면QR코드-스캔할-직원등록-화면QR코드-스캔할-직원등록-입력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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