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이슈

새로운 패딩계급도, 2021년 버전!

by ▤☜◑αΩ 2021. 12. 7.

대물려입어부터 막걸쳐까지.. 패딩계급도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워지면 신상 패딩들이 앞다투어 나오고, 그에 맞춰 학생들의 패딩이 업그레이드 되는걸 볼 수 있어요. 요즘은 tv광고에서도 학생들을 타깃으로 삼아서 광고를 만들어 내보내더라구요. 등골브레이커라고 불리는 비싼 패딩이 학생들 사이에 유행하기 시작한게 노스페이스 였던걸로 기억을 해요. 이젠 한 종류가 아니라 브랜드레벨에 따라 계급도가 나뉜다고 하니 신선한 광경입니다ㅎㅎ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패딩 브랜드를 소개하는 '2020 패딩계급도 in DPG'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서 퍼지게 됐지요.

우리집가보-대물려입어-10년버터-5년버텨-막걸쳐로-나뉜-2020패딩계급도
2020패딩계급도

가격비교위한 자료였다?

브랜드에 따른 상세한 설명도 있네요. 이건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가 비싼 가격대부터 값싼 제품들까지 패딩 서열을 정리해 놓은거라고 해요. '우리 집 가보' 계급에 있는 몽클레르, 나이젤카본은 100만원~500만원을 호가하는 패딩들이 있다고 합니다. '5년 버텨'에는 연예인들이 모델로 있는 브랜들이 있지요? '막걸쳐'에는 쉽게 볼 수 있는 실속형 패딩들이 있구요. 이 패딩계급도에 대해 지적하는 의견이 나오자 다나와측은 "과거 스마트폰의 성능 및 인기척도를 가늠하는 자료로 '스마트폰 계급도'가 온라인에서 유행해 제품의 등급 및 성능 수준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형태라 생각했다"며 "등급과 계급 구도에 대해 비판의견이 나왔다는 사실을 인지 못 했다"라고 전했네요. 

주변에 상위계급의 패딩을 입은 친구들을 많이 보셨나요? 저는 못봤는데요ㅎㅎ 재미로 보면서 패딩 가격 비교해보면 좋겠어요ㅎㅎ

댓글